SK 세븐모바일
알뜰폰을 저는 SK 세븐모바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SK 세븐모바일을 기준으로 설명드리지만 모든 알뜰폰을 사용하는 분들에게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부분으로 알뜰폰 개통 시 오류가 발생하여 셀프개통에 어려움이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발생원인과 해결방법을 기록하는 글을 남겨봅니다.
알뜰폰 셀프개통
자급제 단말기에 유심이동을 하여 사용하기 위해서는 간단히 유심침을 꼽아주면 됩니다. 하지만 기존에 하던 데로 유심침을 이동했는데, '미인증 단말기입니다.'라는 오류 팝업창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안내된 고객센터 1599-0011에 전화를 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SK 세븐모바일에서 '셀프개통 후 유심을 꽂았는데 인식이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라는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 찾아보았습니다.
알뜰폰 유심을 구매 후 셀프개통 전에 유심을 먼저 꽂으면 유심이 인식되지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셀프개통을 하지 않으셨다면 셀프개통을 먼저 진행해야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러니까 셀프개통을 먼저 진행하고 그다음 유심을 꽂아야 한다는 것이죠.
그래서 안내해 준 데로 #758353266#646#을 입력 후 수동 유심을 다운로드하고 절차에 맞춰 진행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재부팅도 10번 이상 진행했지만 여전히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오류 발생 원인
안내해 준 데로 진행을 했지만 해결이 되지 않아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해결을 해야 할 것 같아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였습니다. 고객센터에서 말하기를 "혹시 데이터 차단을 설정하지 않으셨나요? 유심을 새로운 공기계에 처음 넣을 때는 데이터 차단을 해제 후 진행하셔야 합니다."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고객센터와 통화 후 안내대로 진행했더니 미인증 단말기라는 오류를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데이터 차단 방법
- 켜져 있는 모바일 데이터 선택
- 모바일 데이터 끄기를 켜기로 변경
- 모바일 데이터 꺼짐(차단) 확인
- 설정 아이콘 선택
- 데이터 사용 선택
- 켜져 있는 모바일 데이터 선택
- 끄기를 선택합니다.
- 모바일 데이터 꺼짐 확인
데이터 차단 해제 방법
- 꺼져있는 모바일 데이터 선택
- 팝업창에서 확인 선택
- 이제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 설정에 접속
- 연결 메뉴 선택
- 데이터 사용 선택
- 꺼져있는 모바일 데이터 선택
- 팝업창에서 확인을 선택
- 이제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